까마귀발(Crow-feet) 표기법 – 기호, 관계

CODEDRAGON Development/Database

반응형

   

 

   

기호

개체(□) 간의 관계는 기호(|, ○. )와 실선, 점선으로 구분된다.

까마귀 발 부호는 관계의 다(Many) 쪽을 보여주는 데 사용되고, 타원(Oval), 해쉬 마크 및 까마귀발의 다양한 조합들을 표시하는 데 사용합니다.

기호 의미
개체(Entity)
0개 (zero)
| 1개 (1)
1개 이상 (n)
실선(Identifying)
  
부모테이블의 기본키를 자식테이블의 기본키로 사용할때 사용
A가 없으면 B가 존재 할 수 없는 관계이다.
  
점선(Non-Identifying)
--------------
부모테이블의 기본키를 자식테이블의 기본키로 사용하지 않을때 사용
A가 없이도 B가 존재 할 수 있다
  

   

   

      

관계

하나의 A는 하나의 B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나의 A는 하나 이상의 B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나의 A는 하나 이하의 B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나의 A는 0 또는 하나 이상의 B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데이터 모델링 표기법 이해 - 추가 정보

http://www.dbguide.net/db.db?cmd=view&boardUid=12845&boardConfigUid=9&categoryUid=216&boardIdx=31&boardStep=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