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페이스의 Marker 기능
CODEDRAGON ㆍDevelopment/Jav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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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페이스의 Marker 기능
- 무엇인가를 표시하는(클래스의 특성을 표시하는) 용도로 인터페이스 사용(마커, 표시하는 역할)
- 이러한 경우, 인터페이스의 이름은 ~able로 끝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 이러한 경우, 인터페이스는 비어 있는 형태를 가질 수 있습니다.
- 이런 경우, instanceof 연산자를 통해서 클래스의 특성을 파악하여 특성에 맞게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interface UpperCasePrintable { // 비어 있는 형태 }
class NamePrinter { public static void print(Object obj) { String str = obj.toString(); if (obj instanceof UpperCasePrintable) { // instanceof 연산자를 통해서 클래스의 특성을 파악하여 특성에 맞게 수행 str = str.toUpperCase(); } System.out.println(str);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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