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스레드 사용 사례

CODEDRAGON Development/Jav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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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 스레드 사용 사례

  • 게임
  • 영상통신

 


   

 

게임

  • 메인스레드는 게임을 하기 위한 UI부분을 그려줍니다.
  • 그래픽 부분 담당 코드는 순차적으로 실행되기 때문에, UI를 그리는 서버통신을 담당하는 소켓부분을 방치하는 수 밖에 없게됩니다.
  • 이를 해결하기 위해 통신을 담당하는 스레드를 따로 하나를 두어 일정한 시간단위로 체크할 수 있도록 구현하기 위해 멀티 스레드를 사용하게 됩니다.

   

   

 

영상통신

  • 영상을 받아 화면에 출력해 주는 코드와 영상을 생성하여 보내주는 코드를 만드는 경우에 적어도 2개의 작업이 동시에 일어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두 가지 이상의 일을 구현하기 위해 다중 스레드를 사용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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