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ARA(자라)의 빅데이터 분석 활용

CODEDRAGON Development/Big Data, R, ...

반응형

 

 

 

ZARA(자라)의 빅데이터 분석 활용

·         스페인의 패션 의류 유통업체인 ZARA는 실시간으로 수집한 매장 판매 데이터를 통해 최대 매출이 가능한 재고 최적 분배 시스템 활용하여 불필요한 재고를 감소시키고 실시간으로 전달된 고객 니즈가 반영된 제품 생산하여 판매량을 증대하고 있습니다.

·         수요와 관련한 빅데이터 기반의 재고 및 생산의 최적화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과잉생산 및 할인을 지양하고 분석적으로 재고를 관리하는 무재고 운영 정책을 원칙으로 하여 전 세계 매장의 판매 및 재고 데이터를 분석하여 최대 매출을 창출할 수 있는 재고 최적 분배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         최적의 분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품별 수요예측, 매장별 판매추이분석, 진열된 상품수가 판매량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데이터 기반으로 의사결정을 내리며 82개국 5,572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일주일에 2번씩 연간 1 5천 개 신상품을 출시하는 무재고 운영정책이 시스템의 사용을 통해 가능해졌습니다.

 

 

 

 

자라(Zara)

스페인에 본거지를 둔 패스트 패션 브랜드로 세계 최대 규모의 종합 패션·의류 기업인 인디텍스의 대표 브랜드입니다.

1975년 라코루냐에 첫 자라 매장을 열었으며, 1990년대 이후 트렌드를 재빠르게 반영하여 제조에서 유통을 일원화한 패스트 패션의 열풍과 함께 급성장하여 여러 나라에 매장수를 크게 늘려 세계 최대 규모의 의류 브랜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https://en.wikipedia.org/wiki/Zara_(retailer)

https://ko.wikipedia.org/wiki/%EC%9E%90%EB%9D%BC_(%EB%B8%8C%EB%9E%9C%EB%93%9C)

 

 

http://www.zar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