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DRAGON ㆍDevelopment/JavaScript, jQuery, ...
객체의 속성 호출 / 메소드 호출
출력결과
소스코드
var person = {
//속성 지정
name:'홍길동',
//메소드 지정
//함수명:함수 선언
play:function(){
alert('놀고 있습니다.');
}
};
//함수 정보를 가져오는 것임
//person.play;
//메소드 호출
person.play();
소스코드
var person = {
//속성 지정
name:'홍길동',
//메소드 지정
//함수명:함수 선언
play:function(sports){
alert( sports + '를 하고 있습니다.');
}
};
person.play('축구');
소스코드
var person = {
//속성 지정
name:'홍길동',
//메소드 지정
//함수명:함수 선언
play:function(sports){
alert( name + '가' + sports + '를 하고 있습니다.');
}
};
person.play('축구');
소스코드
var name = "김길동";
var person = {
//속성 지정
name:'홍길동',
//메소드 지정
//함수명:함수 선언
play:function(sports){
alert( name + '이(가) ' + sports + '를 하고 있습니다.');
}
};
person.play('축구');
소스코드
var name = "김길동";
var person = {
//속성 지정
name:'홍길동',
//메소드 지정
//함수명:함수 선언
play:function(sports){
var name = '최길동';
alert( name + '이(가) '+ sports + '를 하고 있습니다.');
}
};
person.play('축구');
소스코드
//전역 변수
var name = "김길동";
var person = {
//속성 지정
name:'홍길동',
//메소드 지정
//함수명:함수 선언
play:function(sports){
//지역변수
var name = '최길동';
//메소드에서 속성을 호출하고자 한다면 this를 사용해서 속성에 접근해야 함
//this를 붙이지 않으면 전역변수 또는 메소드의 지역변수로 인식
//this.name: 객체.속성
alert( this.name + '이(가) ' + sports + '를 하고 있습니다.');
}
};
person.play('축구');
'Development > JavaScript, jQuery, ...' 카테고리의 다른 글
Sencha, JavaScript Source File(.js)만 인코딩 - 인코딩 방식 설정 방법 2 (0) | 2014.10.07 |
---|---|
여러개의 태그 선택- 04.html (0) | 2014.10.05 |
Sencha, Workspace 폴더 전체 인코딩 - 인코딩 방식 설정 방법 1 (0) | 2014.10.02 |
03.html-태그 선택자, 클래스 선택자, ID선택자 (0) | 2014.09.29 |
for in문과 객체 속성 출력-02.html (0) | 2014.09.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