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Python)의 유래 - Monty Python's Flying Circus, 파이썬의 기반

CODEDRAGON Development/Python

반응형

 

 

파이썬(Python)의 유래

·         프로그래밍 언어로서 Python 이름의 유래는 1970년대에 영국 BBC에서 방영한 "Monty Python's Flying Circus" 방영 프로그램에서 유래되었다.

·         이 프로그램은 매우 어색하고 이상한 행동을 보이는 사람들을 쇼 형태로 방영하여 많은 인기를 누렸습니다.

·         파이썬 언어를 만든 Guido van Rossum도 이 프로그램의 대단한 팬이었습니다.

 

Monty Python's Flying Circus

https://en.wikipedia.org/wiki/Monty_Python%27s_Flying_Circus


 

Silly Olympics Sketch - Monty Python's Flying Circus

https://www.youtube.com/v/UI8CWptOEm8

2m 45s

 

 

 

 


1989 12월 크리스마스 휴가를 보내고 있던 Guido는 휴가기간 동안 무엇인가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무언가를 찾고 있었습니다. 연휴라서 연구실이 닫힌 상황에서 집에서 컴퓨터를 가지고 예전부터 생각하고 있었던 인터프리터(interpreter)를 만들어 보기로 결심하였습니다.

무료한 한때를 보내기 위하여 만들기 시작했던 언어가 지금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Python 언어가 되었습니다.

 

 

 

파이썬의 기반

파이썬의 기반은 80년대 초반에 Guido가 동료들과 함께 개발을 하였던 ABC라는 언어이다.

80년대에 ABC라는 언어는 최고의 교육용 언어로 알려졌었고 전문 프로그래머가 아닌 사람이 배우기 편하게 만들어진 아주 훌륭한 언어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문 프로그래머들에게는 거의 받아 들여지지도 않았고 잘 사용되지도 않았습니다.

Guido는 파이썬으로 실제 문제를 더욱더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으며 C언어나 유닉스 쉘을 대신해서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언어를 개발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ABC (programming language)

https://ko.wikipedia.org/wiki/ABC_(%ED%94%84%EB%A1%9C%EA%B7%B8%EB%9E%98%EB%B0%8D_%EC%96%B8%EC%96%B4)

https://en.wikipedia.org/wiki/ABC_(programming_language)

 

 

 

Guido van Rossum

http://codedragon.tistory.com/169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