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paredStatement 인터페이스, Interface PreparedStatement

CODEDRAGON Development/Java

반응형


 

PreparedStatement 인터페이스

·       Statement로 부터 상속받은 객체로 PrepareStatement는 이미 컴파일된 SQL문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SQL문을 미리 준비하도록 한 것입니다.

·       특정 SQL문들을 전송하기 위한 클래스 인데 일반적으로 매개변수를 포함하는 SQL문을 다룹니다. SQL문의 조건(WHERE)에 사용할 값이나 필드를 상황(사용자의 선택이나 특정 작업 결과)에 따라 결정되어야 하는 경우에 SQL문에는 매개변수를 포함하게 되고 이후에 매개변수에 값을 지정함으로써 SQL문을 완성시키게 됩니다.

·       PreparedStatement SQL문의 구조는 동일하나 조건이 다른 문장을 변수 처리함으로써 항상 SQL문을 동일하게 처리할 수 있게 해주는 인터페이스입니다.

·       PreparedStement객체는 사전에 컴파일되기 때문에 Statement객체보다 실행속도가 빠르며 여러 번 실행되어지는 SQL문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도 사용됩니다.

·       PreparedStement SQL문을 처리하게 되면 LIBRARY CACHE에 저장된 세 가지 작업을 재사용 함으로써 수행 속도를 좀 더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컴파일된 쿼리 객체로 MySQL, Oracle, DB2, SQL Server 등에서 지원합니다.

·       Java JDBC, Perl DBI, PHP PDO,  ASP ADO를 이용하여 사용가능합니다.

 

 

Interface PreparedStatement

https://docs.oracle.com/javase/8/docs/api/java/sql/PreparedStatement.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