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 입력 스트림의 구조(Reader 클래스 상속도), Reader 클래스

CODEDRAGON Development/Java

반응형

 

 

문자 입력 스트림의 구조(Reader 클래스 상속도)

입력스트림은 "Reader"라는 단어가 붙어 있습니다.


 

 

Reader 클래스

·       Reader 클래스는 문자 입력 스트림의 최상위 추상 클래스입니다.

·       InputStream 클래스와 거의 같은 메서드를 제공하고 있으며, 차이점은 Reader 클래스는 2바이트를 읽을 수 있는 메서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클래스

설명

Reader

추상클래스로서 데이터를 바이트가 아닌 문자단위로 취급하는 클래스

BufferedReader

Reader 클래스에 버퍼의 기능을 추가한 클래스

InputStreamReader

입력스트림 객체를 인자로 받아 생성하는 클래스

FileReader

파일을 문자단위로 읽어내는데 주로 사용하는 클래스

 

 

Reader 클래스의 주요 메소드

메소드

설명

int read()

·       문자 입력 스트림에서 한 개의 문자를 읽어옵니다.

·       반환값은 0에서 65535(0X0000-0xfffff) 범위의 유니코드값을 숫자로 반환합니다.

·       문자로 나타내기 위해서는 char로 캐스팅해줍니다.

·       더 이상 읽을 수 없을 때는 -1을 반환합니다.

int read(char[] cbuf)

·       문자 입력 스트림에서 문자를 하나씩 읽어  char[]에 저장하고, 읽은 수만큼 반환합니다.

int read(char[] b, int start, int length)

·       문자 입력 스트림에서 문자를 length만큼 읽어 char[]start위치에 저장하고, 읽을 수만큼 반환합니다.

int skip(long n)

·       문자 입력 스트림에서 n만큼의 문자를 건너뜁니다.

abstract void close( )

·       문자 입력 스트림을 닫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