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Query] 필터링 기반 트리 탐색 메서드

CODEDRAGON Development/JavaScript, jQuery, ...

반응형


 

필터링 기반 트리 탐색 메서드

메소드

설명

.has()

·       특정 요소나 선택자를 가진 요소를 선택하는 메소드

·       선택한 요소 중에서 전달받은 선택자에 해당하는 요소를 자손 요소로 가지고 있는 요소를 모두 선택합니다.

 

.first()

·       선택한 요소 중에서 번째 요소를 선택합니다.

.last()

·       선택한 요소 중에서 마지막 요소를 선택합니다.

.eq(n)

·       index n 요소를 선택하는 메소드

·       선택한 요소 중에서 전달받은 인덱스에 해당하는 요소를 선택합니다.

·       이때 선택한 요소 집합의 처음 요소를 인덱스 0으로 놓고, 앞에서부터 검색합니다.

 

.filter()

·       필터 함수를 적용하여 요소를 선택하는 메소드

·       선택한 요소 중에서 전달받은 선택자에 해당하거나, 함수 호출의 결과가 (true) 요소를 모두 선택합니다.

·       인수로 선택자나 제이쿼리 객체, HTML DOM 요소 등을 전달받을 있습니다.

·       또한, 요소 집합의 요소를 검사할 있는 함수를 전달할 수도 있습니다.

.slice()

·       index start부터 end까지의 요소를 선택하는 메소드

·       선택한 요소 중에서 전달받은 인덱스 범위에 해당하는 요소만을 선택합니다.

.not()

·       선택된 요소를 제거하는 메소드

·       선택한 요소 중에서 전달받은 선택자에 해당하거나, 함수 호출의 결과가 (true) 요소를 제외한 나머지 요소를 모두 선택합니다.

·       , .filter() 메소드와는 정반대로 동작하여 요소를 선택합니다.

.is()

·       선택한 요소 중에서 전달받은 선택자에 해당하는 요소가 하나라도 존재하면 (true) 반환합니다.

.map()

·       선택한 요소 집합의 요소마다 콜백 함수를 실행하고, 반환값으로 구성된 제이쿼리 객체를 반환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