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 DB에 연계 데이터 반영 - 변환(매핑) 프로그램 구현 내용, 변환(매핑) 프로그램 구현 방식, 연계 데이터 반영 주기

CODEDRAGON Development/Software Engineering

반응형

 

 

운영 DB에 연계 데이터 반영

수신된 인터페이스(I/F) 테이블(파일) 구조의 연계 데이터를 운영 DB에 반영하는 과정으로, 인터페이스(I/F) 테이블(파일)의 데이터를 운영 DB의 테이블에 반영하는 변환(매핑) 프로그램을 별도로 구현한다.

·       변환(매핑) 프로그램 구현 내용

·       변환(매핑) 프로그램 구현 방식

·       연계 데이터 반영 주기

 

 

변환(매핑) 프로그램 구현 내용

수신 인터페이스(I/F) 테이블(파일)의 데이터를 운영 DB의 테이블 구조와 값으로 변환하는 프로그램에는 수신된 연계 데이터가 송신 시스템의 운영 DB에서 사용하는 공통 코드, 데이터 형식으로 전환하고 확인하는 작업이 포함된다.

 

 

변환(매핑) 프로그램 구현 방식

수신 인터페이스(I/F) 테이블(파일)의 데이터를 운영 DB에 반영하기 위한 구현 방식으로는 송신 시스템의 운영 DB에서 데이터를 추출 및 생성하는 구현 방식과 유사하다.

 

수신 인터페이스(I/F) 테이블(파일)에 트리거(Trigger)와 같은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DBMS: Database Management System) 오브젝트(Object)를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반영하도록 구현하거나 수신된 인터페이스(I/F) 테이블의 데이터를 로드(Load)하여 운영 DB로의 전환 및 변환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구현한다.

 

 

♣연계 데이터 반영 주기

수신 시스템 운영 DB에 수신된 연계 데이터를 반영하는 방식을 응용 프로그램으로 별도로 구현했을 경우에는 운영 DB 반영 응용 프로그램의 실행 방식에 따라 실시간 또는 주기적으로 연계 데이터를 반영할 수 있다.

 

연계 데이터가 수신되는 즉시 운영 DB 반영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운영DB에 수신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반영할 수 있다.

 

연계 데이터를 운영 DB에 주기적으로 반영하고자 할 경우, 운영 DB 반영 프로그램의 실행 주기(, 시간, 일 등)를 설정하면 연계 데이터가 수신된 후 설정된 주기가 경과해야 운영 DB에 반영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