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DRAGON ㆍDevelopment/Java
MenuComponent
· 사용자가 항목을 선택하여 항목에 따른 변화가 일어날 수 있도록 구현한 클래스입니다.
· 메뉴는 보통 최상위 레벨의 윈도우 타이틀바 아래에 존재하는 것으로 사용자가 프로그램의 기능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컴포넌트입니다.
· 메뉴의 구성은 MeunBar, Menu, MenuItem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MenuComponent 클래스의 Sub 클래스
하위 클래스 |
기능 |
MenuBar |
메뉴를 올려 놓을 수 있는 메뉴바를 만들 때 사용 |
Menu |
메뉴 바에 올려 놓을 수 있는 메뉴를 만들 때 사용 |
MenuItem |
메뉴의 하위 메뉴를 만들 때 사용 |
CheckboxMenuItem |
체크박스가 들어 있는 메뉴 아이템을 만들 때 사용 |
PopupMenu |
동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메뉴를 만들 때 사용 |
Class MenuBar
https://docs.oracle.com/javase/8/docs/api/java/awt/MenuBar.html
http://ith.kr/chair/javadoc/j2s131k/java/awt/MenuBar.html
메뉴 사용법
메뉴에 붙일 메뉴아이템을 생성한 후 해당 메뉴에 붙이기를 해야 합니다.
단계 |
코드 |
메뉴바 객체를 생성 TODO 1: 메뉴바 객체를 생성 |
MenuBar mb = new MenuBar();
|
메뉴바에 삽입할 메뉴를 생성 TODO 2: 메뉴바에 삽입할 주메뉴 항목를 생성 |
Menu menu1 = new Menu("주메뉴");
|
서브 메뉴 항목 추가 TODO 3: 서브 메뉴 항목 생성 |
menu1.add("서브메뉴1"); |
메뉴에 붙일 메뉴아이템을 생성한 후 해당 메뉴에 붙이기 TODO 4: 주메뉴에 서브 메뉴 추가 |
MenuItem menu_file_new = new MenuItem("새문서"); Menu_file.add(menu_file_new);
|
서브메뉴를 메뉴바에 붙이기 TODO 5: 주메뉴를 메뉴바에 붙이기 |
mb.add(menu_file); |
메뉴바를 윈도우에 붙이기 TODO 6: 메뉴바를 윈도우에 붙이기 |
setMenuBar(mb); |
'Development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Graphics 클래스, Class Graphics, paint(Graphics g), repaint(), getGraphics() (0) | 2017.10.19 |
---|---|
상속에서의 접근제어 (0) | 2017.10.18 |
TextArea, Class TextArea, TextArea 클래스의 주요 멤버필드, TextArea 클래스의 생성자, TextArea 클래스의 주요메서드 (0) | 2017.10.18 |
TextComponent, TextComponent 클래스의 하위 클래스, TextComponent 클래스의 주요메서드 (0) | 2017.10.18 |
Scrollbar, 스크롤바 생성 형식, 스크롤 표현방식 (0) | 2017.10.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