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DRAGON ㆍDevelopment/Algorithm, DataStructure
Map인터페이스 주요 메소드
메소드 |
설명 |
void clear() |
Map의 모든 객체를 삭제합니다. |
boolean containsKey(Object key) |
지정된 key객체와 일치하는 Map의 key객체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
boolean containsValue(Object value) |
지정된 value객체와 일치하는 Map의 value객체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
Set entrySet() |
Map에 저장되어 있는 key-value쌍을 Map.Entry타입의 객체로 저장한 Set으로 반환합니다. |
boolean equals(Object o) |
동일한 Map인지 비교합니다. |
Object get(Object key) |
지정한 key객체에 대응하는 value객체를 찾아서 반환합니다. |
int hashCode() |
해시코드를 반환합니다. |
boolean isEmpty() |
Map이 비어있는지 확인합니다. |
Set keySet() |
Map에 저장된 모든 key객체를 반환합니다. |
Object put(Object key, Object value) |
Map에 value객체를 key객체에 연결(mapping)하여 저장합니다. |
void putAll(Map t) |
지정된 Map의 모든 key-value쌍을 추가합니다. |
Object remove(Object key) |
지정된 key객체와 일치하는 key-value객체를 삭제합니다. |
int size() |
Map에 저장된 key-value쌍의 개수를 반환합니다. |
Collection values() |
Map에 저장된 모든 value객체를 반환합니다. |
keySet()과 values()메소드의 반환값을 비교해보면 keySet()메소드는 Set타입을 반환하고 values()메소드는 Collection타입을 반환합니다. Map인터페이스에서 값(value)은 중복을 허용하기 때문에 Collection타입으로 반환을 하고, 키(value)는 중복을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Set타입으로 반환하는 것입니다.
'Development > Algorithm, DataStructu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Hashtable 클래스 (0) | 2017.10.17 |
---|---|
Map.Entry 인터페이스, Map.java, Interface Map.Entry<K,V>, Map.Entry 인터페이스 주요 메소드 (0) | 2017.10.17 |
Map 인터페이스, Interface Map<K,V>, 키와 값으로 구성되는 데이터, Map 예, Map<K, V>특징 (0) | 2017.10.17 |
Iterator<E> 인터페이스의 remove() 활용 (0) | 2017.10.17 |
Iterator<E> 인터페이스에 정의된 메소드 (0) | 2017.10.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