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인터페이스 주요 메소드

CODEDRAGON Development/Algorithm, DataStructure

반응형

 

Map인터페이스 주요 메소드

메소드

설명

void clear()

Map의 모든 객체를 삭제합니다.

boolean containsKey(Object key)

지정된 key객체와 일치하는 Map key객체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boolean containsValue(Object value)

지정된 value객체와 일치하는 Map value객체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Set entrySet()

Map에 저장되어 있는 key-value쌍을 Map.Entry타입의 객체로 저장한 Set으로 반환합니다.

boolean equals(Object o)

동일한 Map인지 비교합니다.

Object get(Object key)

지정한 key객체에 대응하는 value객체를 찾아서 반환합니다.

int hashCode()

해시코드를 반환합니다.

boolean isEmpty()

Map이 비어있는지 확인합니다.

Set keySet()

Map에 저장된 모든 key객체를 반환합니다.

Object put(Object key, Object value)

Map value객체를 key객체에 연결(mapping)하여 저장합니다.

void putAll(Map t)

지정된 Map의 모든 key-value쌍을 추가합니다.

Object remove(Object key)

지정된 key객체와 일치하는 key-value객체를 삭제합니다.

int size()

Map에 저장된 key-value쌍의 개수를 반환합니다.

Collection values()

Map에 저장된 모든 value객체를 반환합니다.

keySet() values()메소드의 반환값을 비교해보면 keySet()메소드는 Set타입을 반환하고 values()메소드는 Collection타입을 반환합니다. Map인터페이스에서 (value)중복을 허용하기 때문에 Collection타입으로 반환을 하고, (value)중복을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Set타입으로 반환하는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