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DRAGON ㆍDevelopment/Software Engineering
♣테스팅과 디버깅
테스팅 |
· 시스템의 실행 중 실패가 발생하는 것은 프로그램 내에 있는 결함 때문이며, 그러한 결함들은 개발자의 에러에서 기인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테스팅은 프로그램내에 존재하는 결함을 제거하는 작업입니다. · 테스팅은 제품을 인도하기 전에 가능한 한 많은 결함을 발견하여, 품질 높은 제품을 만들고자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테스팅을 많이 하면 할수록, 더 품질이 높은 제품을 만들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은 사실이지만, 시간, 비용 등의 제약 사항 때문에 적절한 양의 테스팅을 실시할 수밖에 없습니다. · 그러므로 어떻게 하면 프로그램의 특성과 프로젝트의 제약 조건에 맞는 효과적인 테스팅을 실시하는가 하는 것이 중요한 이슈가 됩니다. |
디버깅 |
· 개발자들이 테스팅과 자주 혼동하는 용어로 디버깅(Debugging)이 있는데, 테스팅이 발견의 작업이라면 디버깅은 수정의 작업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 디버깅은 직접 소스코드를 수정해야 하기 때문에 시스템 내부를 아는 개발자에 의해 수행되지만, 테스팅은 프로그램에 결함이 있다는 것을 가정하고 발견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직접 개발한 사람보다는 제3의 독립적인 사람에 의해 수행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Development > Software Engineer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행 내용-개발자 테스트 결함 관리하기 (0) | 2017.08.25 |
---|---|
수행 내용-개발자 테스트 결과 분석하기 (0) | 2017.08.25 |
수행 내용-개발자 통합 테스트 수행하기 (0) | 2017.08.25 |
테스트 시나리오의 개념, 테스트 시나리오 작성 시 유의점 (0) | 2017.08.24 |
테스트 계획서, 테스트 계획서 주요 항목 (0) | 2017.08.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