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t 인터페이스의 주요메소드
CODEDRAGON ㆍDevelopment/Algorithm, DataStructure
반응형
Set 인터페이스의 주요메소드
메소드 |
설명 |
boolean add(E e) |
해당 집합(set)에 전달된 요소를 추가합니다. |
void clear() |
해당 집합의 모든 요소를 제거합니다. |
boolean contains(Object o) |
해당 집합이 전달된 객체를 포함하고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
boolean equals(Object o) |
해당 집합과 전달된 객체가 같은지를 확인합니다. |
boolean isEmpty() |
해당 집합이 비어있는지를 확인합니다. |
Iterator<E> iterator() |
해당 집합의 반복자(iterator)를 반환합니다. |
boolean remove(Object o) |
해당 집합에서 전달된 객체를 제거합니다. |
int size() |
해당 집합의 요소의 총 개수를 반환합니다. |
Object[] toArray() |
해당 집합의 모든 요소를 Object 타입의 배열로 반환합니다. |
'Development > Algorithm, DataStructu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HashSet 클래스 (0) | 2017.10.17 |
---|---|
Set<E> 인터페이스의 특성과 HashSet<E> 클래스 (0) | 2017.10.16 |
Set 인터페이스 (0) | 2017.10.14 |
Stack 생성자, Stack 주요 메소드 (0) | 2017.10.13 |
Queue 인터페이스의 주요메소드 (0) | 2017.10.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