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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패턴(Design Pattern)

·       프로그램 설계 유형

·       소프트웨어 디자인(프로그램 개발)에서 계속 재현되는 문제를 해결하는 재사용 가능한 해결법 입니다.

·       소프트웨어 개발과정에서 발견된 Know-How를 축적하여 이름을 붙여 이후에 재사용하기 좋은 형태로 특정 규약을 묶어서 정리한 것입니다.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서 공통으로 디자인 문제를 찾아내고 해결하는 가이드라인 제공합니다.

·       특정 유형의 프로그래밍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을 제공해주는 역할을합니다.

·       알고리즘과 같이 프로그램 코드로 바로 변환될 수 있는 형태는 아니지만, 특정 상황에서 구조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을 설명합니다.

 

 

https://en.wikipedia.org/wiki/Design_Patterns

 

 

 

 

A sample UML class and sequence diagram for the Bridge design pattern.


https://en.wikipedia.org/wiki/Bridge_pattern

 


Posted by codedragon codedrag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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