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DRAGON ㆍDevelopment/Algorithm, DataStructure
HashMap클래스의 주요 메소드
메소드명 |
설명 |
void clear() |
모든 매핑을 맵으로부터 삭제합니다. |
Object clone() |
현재 HashMap을 복제해서 반환합니다. |
boolean containsKey(Object key) |
HashMap에 지정된 키(key)가 포함되어 있는지 알려줍니다. 포함되어 있으면 true를 반환합니다. |
boolean containsValue(Object value) |
HashMap에 지정된 값(value)가 포함되어 있는지 알려줍니다. |
Set entrySet() |
HashMap에 지정된 키와 값을 엔트리(키와 값의 결합)의 형태로 Set에 저장해서 반환합니다. |
V get(Object key) |
인자로 전달된 키의 값인 객체와 매핑되고 있는 Value를 반환합니다. 못찾으면 null을 반환합니다. |
Object getOrDefalt(Object key, Object defaultValue) |
지정된 키(key)의 값(객체)를 반환합니다. 키를 못찾으면 기본값(defaultValue)로 지정된 객체를 반환합니다. |
boolean isEmpty() |
현재 맵이 비어있다면 true를 반환합니다. |
Set<K> keySet() |
맵에 저장되고 있는 Key들을 Set인터페이스로 반환합니다. |
V put(K key, V value) |
인자로 전달된 Key와 Value를 현재 맵에 저장합니다. |
void putAll(Map m) |
Map에 저장된 모든 요소를 HashMap에 저장합니다. |
V remove(Object key) |
인자로 전달된 Key에 대한 것이 있다면 현재 맵에서 삭제하고 매핑된 Value를 반환합니다. 전달된 Key에 대한 정보가 없다면 null을 반환합니다. |
boolean remove(Object key, Object value) |
해당 맵에서 특정 값에 대응하는 특정 키의 매핑을 제거합니다. |
Object replace(Object key, Object value) |
지정된 키의 값을 지정된 객체(value)로 대체합니다. |
boolean replace(Object key, Object oldValue, Object newValue) |
지정된 키와 객체(oldValue)가 모두 일치하는 경우에만 새로운 객체(newValue)로 대체합니다. |
int size() |
맵에 저장된 요소의 개수를 반환합니다. |
Collection<V> values() |
현재 맵에 저장된 Value들만 Collection 인터페이스로 반환합니다. |
'Development > Algorithm, DataStructu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싱(Hashing), 해싱을 구현한 컬렉션 클래스(Java), 해싱 자료구조 (0) | 2017.10.17 |
---|---|
TreeMap클래스의 주요메소드 (1) | 2017.10.17 |
HashMap 클래스, Hashtable vs HashMap, HashMap의 주요 생성자 (0) | 2017.10.17 |
Hashtable 클래스 (0) | 2017.10.17 |
Map.Entry 인터페이스, Map.java, Interface Map.Entry<K,V>, Map.Entry 인터페이스 주요 메소드 (0) | 2017.10.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