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shMap클래스의 주요 메소드

CODEDRAGON Development/Algorithm, DataStruc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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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shMap클래스의 주요 메소드

메소드명

설명

void clear()

모든 매핑을 맵으로부터 삭제합니다.

Object clone()

현재 HashMap을 복제해서 반환합니다.

boolean containsKey(Object key)

HashMap에 지정된 키(key)가 포함되어 있는지 알려줍니다. 포함되어 있으면 true를 반환합니다.

boolean containsValue(Object value)

HashMap에 지정된 값(value)가 포함되어 있는지 알려줍니다.

Set entrySet()

HashMap에 지정된 키와 값을 엔트리(키와 값의 결합)의 형태로 Set에 저장해서 반환합니다.

V get(Object key)

인자로 전달된 키의 값인 객체와 매핑되고 있는 Value를 반환합니다. 못찾으면 null을 반환합니다.

Object getOrDefalt(Object key, Object defaultValue)

지정된 키(key)의 값(객체)를 반환합니다. 키를 못찾으면 기본값(defaultValue)로 지정된 객체를 반환합니다.

boolean  isEmpty()

현재 맵이 비어있다면 true를 반환합니다.

Set<K> keySet()

맵에 저장되고 있는 Key들을 Set인터페이스로 반환합니다.

V put(K key, V value)

인자로 전달된 Key Value를 현재 맵에 저장합니다.

void putAll(Map m)

Map에 저장된 모든 요소를 HashMap에 저장합니다.

V remove(Object key)

인자로 전달된 Key에 대한 것이 있다면 현재 맵에서 삭제하고 매핑된 Value를 반환합니다.

전달된 Key에 대한 정보가 없다면 null을 반환합니다.

boolean remove(Object key, Object value)

해당 맵에서 특정 값에 대응하는 특정 키의 매핑을 제거합니다.

Object replace(Object key, Object value)

지정된 키의 값을 지정된 객체(value)로 대체합니다.

boolean replace(Object key, Object oldValue, Object newValue)

지정된 키와 객체(oldValue)가 모두 일치하는 경우에만 새로운 객체(newValue)로 대체합니다.

int size()

맵에 저장된 요소의 개수를 반환합니다.

Collection<V> values()

현재 맵에 저장된 Value들만 Collection 인터페이스로 반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