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DRAGON ㆍDevelopment/Java
anonymous Inner 클래스 (익명 내부 클래스)
· 특징
· 형식
특징
· 익명 클래스를 이용해서 클래스가 정의된 경우 코드 길이가 짧아지며 코드 파악도 쉬워집니다.
· local Inner클래스의 변형된 형태입니다.
· 일반적으로 인터페이스 또는 추상클래스를 구현하는 클래스로 자주 사용됩니다.
· 안드로이드에서 이벤트 처리시 익명 내부 클래스로 사용합니다.
· 일회성 처리를 수행할 경우 많이 사용합니다.
형식
· 클래스명 없이 new Flyer( ){ 메소드 구현 }; 형식으로 사용합니다.
· 맨 마지막에 반드시 ;(세미콜론) 사용해야 합니다.
//인터페이스 interface Flyer{ public void fly(); //추상클래스 }
public class AnonymousEx{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Flyer f = new Flyer(){
@Override public void fly(){ //메소드 구현 }
}; //익명 클래스 선언, 마지막에 반드시 ;(세미콜론)사용
f.fly(); //anonymous클래스를 객체생성 한 후 fly메소드 호출 } }
|
'Development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lang.Thread 클래스 생성자, Thread 클래스의 주요 메서드 (0) | 2017.10.23 |
---|---|
java.awt.Dimension, 주요 메소드 (0) | 2017.10.20 |
WindowEvent, WindowEvent 클래스의 멤버필드, WindowEvent클래스의 주요메소드, WindowListener, WindowsListener 인터페이스의 주요 메소드 (0) | 2017.10.20 |
메뉴 이벤트, 메뉴 이벤트 처리 방법 (0) | 2017.10.20 |
MouseMotionEvent, MouseMotionListener, MouseMotionListener 인터페이스이 주요 메소드, Interface MouseWheelListener (0) | 2017.10.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