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ead 클래스를 이용한 스레드 생성 방법, 도식도, 익명 클래스로 구현

CODEDRAGON Development/Java

반응형

 

 

 

Thread 클래스를 이용한 스레드 생성 방법

·       부모클래스인 Thread 클래스에는 프로그래머가 작성할 문장을 스레드로 만들어 수행하도록 run() 메소드가 정의되어져 있으며 이 안에 스레드로 처리할 문장을 작성하도록 클래스가 선언되어져 있습니다.

·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생성한 뒤에는 start() 메소드를 호출하여 자바가상머신(JVM)이 스레드를 실행시킵니다.

·       상속 받은 클래스에서 run() 메소드를 오버라이딩하여 그 안에 스레드 처리를 하는 문장을 작성해 놓고,

·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생성한 뒤 start() 메소드를 호출하면 자바가상머신이 적절한 타임을 판단하여 run() 메소드를 처리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스레드를 처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1초도 안되는 짧은 시간에 일어납니다.

·       스레드 프로그램을 작성한다는 것은 결국 run() 메소드를 적절하게 구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단계 설명
1 스레드 클래스의 상속받은 클래스를 작성하여 스레드 클래스의 run() 메서드 재정의합니다.
2 스레드 객체 선언 및 객체 생성합니다.
3 생성된 객체를 이용하여 start() 메서드를 호출하여 스레드 실행시킵니다.

 

 
public class CreateThread extends Thread{


    @Override


public void ru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CreateThread ct = new CreateThread();


ct.start();


}


}
 

 

 

 

익명 클래스로 구현

Thread 익명 객체로 작업 스레드 객체를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생성된 작업 스레드 객체에서 start()메소드를 호출하면 자신의 run()메소드를 실행하게 됩니다.

 
Thread thread = new Thread(){


@Override


public void run(){


//스레드가 수행할 코드 영역


}


};


 


thread.star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