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DRAGON ㆍDevelopment/Java
Label
· 사각형의 영역에 문자열을 표시할 때 사용하는 컴포넌트
· 레이블은 경계선이 없고 특별한 상태를 가지지도 않는 컨트롤
· 레이블을 컨테이너에 포함시키게 되면 레이블의 문자만 화면에 표시됩니다.
· 레이블의 문자열은 좌, 우, 중앙으로 정렬시킬 수 있습니다.
Label 클래스의 주요 멤버필드
필드명 |
설명 |
static int CENTER |
레이블의 문자를 중앙에 정렬시킵니다. |
static int LEFT |
레이블의 문자를 왼쪽에 정렬시킵니다. |
static int RIGHT |
레이블의 문자를 오른쪽에 정렬시킵니다. |
Label 클래스의 생성자
생성자 |
설명 |
Label() |
빈 레이블을 생성합니다. |
Label(String text) |
레이블에 지정한 text를 가지고 왼쪽 정렬이 된 상태로 생성합니다. |
Label(String text, int alignment) |
레이블에 지정한 text를 가지고 지정한 정렬이 된 상태로 생성합니다. |
Label 클래스의 주요메서드
메소드 |
설명 |
String getText( ) |
레이블의 텍스트를 얻어옵니다. |
void setText(String text) |
레이블에 지정한 text로 설정합니다. |
int getAlignment() |
레이블의 정렬값을 반환 |
void setAlignment(int align) |
레이블의 텍스트를 지정한 정렬방식으로 정렬시킵니다. |
정렬 상태 코드
상수 |
상수값 |
정렬상태 |
Label.LEFT |
0 |
왼쪽 정렬 (기본값) |
Label.CENTER |
1 |
중앙 정렬 |
Label.RIGHT |
2 |
가운데 정렬 |
'Development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Canvas , Class Canvas, Canvas 클래스의 생성자, Canvas 클래스의 주요메서드 (0) | 2017.10.18 |
---|---|
List, List 클래스의 생성자, List 클래스의 주요메서드 (0) | 2017.10.18 |
Component(컴포넌트), Component 구현 클래스 (0) | 2017.10.18 |
Choice, Choice 클래스의 생성자, Choice 클래스의 주요 메서드 (0) | 2017.10.18 |
Checkbox (체크박스), Checkbox 클래스의 주요 생성자, Checkbox 클래스의 주요메서드 (0) | 2017.10.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