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DRAGON ㆍDevelopment/Java
InputStream의 주요 메서드
메소드 |
설명 |
abstract int read( ) |
· 스트림 데이터 1byte를 읽어와서 바이트값으로 반환합니다. · 반환값은 0~255의 아스키코드값(순수데이터인 실질적인 데이터)이기 때문에 문자로 나타내려면 char로 캐스팅해야 합니다. · 더 이상 읽을 수 없을 때는 -1을 반환합니다. |
int read(byte b[]) |
· 스트림 데이터 1바이트를 읽어 바이트 배열에 저장하고, 읽은 수만큼 반환합니다. · byte[] b 만큼의 데이터를 읽어서 b에 저장하고 읽은 바이트 수를 반환합니다 |
int read(byte[] b, int off, int len) throws IOException
|
· 스트림 데이터를 len 만큼을 읽어 byte[] b의 off위치에 저장하고 읽은 바이트 수를 반환합니다. |
int available( ) |
· 읽을 수 있는 바이트 수를 반환합니다. · 해당 스트림에서 지연없이 읽어 들일 수 있는 바이트의 수를 반환합니다. |
long skip(long n) throws IOException |
· InputStream에서 n 바이트 만큼 데이터를 건너뛰고 바이트 수를 반환합니다. |
void close( ) |
· 입력 스트림의 자원을 해제합니다. |
void mark(int readlimit) |
· InputStream에서 현재 위치를 표시합니다. |
boolean markSupported() |
· 해당 InputStream에서 mark()로 지정된 지점이 있는지 여부를 체크합니다. |
void reset() |
· mark() 를 마지막으로 호출한 위치로 이동합니다. |
'Development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File 클래스의 주요 메서드, 분류별 File 클래스의 메소드- File 생성/수정/삭제 메소드, File 체크 메소드, File 권한 메소드 (0) | 2018.12.11 |
---|---|
문자 스트림의 특징, 문자 스트림의 구조, 바이트 스트림과 문자 스트림 차이-바이트 스트림의 데이터 송수신 특성, 바이트 스트림을 이용하여 파일에 문자 저장시 문제점, 문자 스트림은 해.. (0) | 2018.12.11 |
Damon Thread(데몬 스레드), 데몬 스레드 예, setDaemon(), isDaemon() (0) | 2018.12.11 |
ReentrantLock과 Condition, 동기화 메소드 (0) | 2018.12.11 |
synchronized블럭 vs ReentrantLock과 같은 lock클래스 (0) | 2018.1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