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ject Stream 주요 메소드, 직렬화 속도
CODEDRAGON ㆍDevelopment/Java
반응형
Object Stream 주요 메소드
직렬화와 역직력화를 직접 구현할 때 주로 사용되어 집니다.
defaultReadObject()와 defaultWriteObject()는 자동 직렬화를 수행합니다.
객체를 직력화/역직렬화하는 작업은 객체의 모든 인스턴스 변수가 참조하고 있는 모든 객체에 대한 것이기 때문에 상당히 복잡하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 작업입니다.
메소드 |
설명 |
defaultReadObject() |
자식 클래스에 정의된 필드들을 모두 역직렬화합니다. |
defaultWriteObject() |
자식 클래스에 정의된 필드들을 모두 직렬화합니다. |
직렬화 속도
readObject()와 writeObject()를 사용한 자동 직렬화가 편리하기는하지만 직렬화작업시간을 단축시키려면 직렬화하고자 하는 객체의 클래스에 추가적으로 이 두개의 메소드를 직접 구현해 주어야 합니다.
메소드 |
설명 |
readObject() |
입력스트림에서 읽은 바이트를 역직렬화해서 객체를 생성합니다. 리턴타입이 Object타입이기 때문에 객체의 원래 타입으로 형변환해 주어야 합니다. |
writeObject() |
객체를 직렬화합니다. |
'Development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Object Stream(오브젝트 스트림) (0) | 2017.10.26 |
---|---|
문자열 기반 보조 스트림 (0) | 2017.10.25 |
문자열 입력 / 출력 메소드, 문자열 입출력 스트림 구성 (0) | 2017.10.25 |
BufferedOutputStream, BufferedOutputStream의 주요 생성자, BufferedOutputStream의 주요 메소드 (0) | 2017.10.25 |
OutputStreamWriter 클래스 상속 도식도, OutputStreamWriter 주요 생성자 (0) | 2017.10.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