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Waymo(웨이모)

CODEDRAGON Development/IoT

반응형


 

 

Google Waymo(웨이모)

구글의 자동운전 자동차(무인 자동차; autonomous car, driverless car, self-driving car, robotic car)

구글은 자동운전 자동차와 관련된 기술을 지난 2009년부터 개발해 왔으며, 센서와 레이저, 레이더와 운전 소프트웨어 등 부품과 신기술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2014 5월 말 공개된 자동차에는 운전대, 연료통, 액셀과 브레이크 페달이 없습니다. 100대의 샘플 자동차를 제작하여 안전성 위주의 테스트를 계속 진행하고 있으며 시범 운영 후 공식적으로 론칭할 예정입니다.

 

구글의 자동운전 자동차에 탑재되는 360도 측정 가능한 LiDAR 레이저 스캐닝 기술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이 기술은 지도와 자동차의 위치를 바탕으로 주변의 차량이나 교통 신호, 교통 시설물은 물론이고, 도로 가장자리를 지나가는 자전거나 오토바이, 행인, 공사 시설물 등을 인지하게 됩니다.

 

자동운전 자동차의 운행을 법적으로 허용하는 곳은 플로리다, 미시간, 네바다, 캘리포니아 등

4개 주에 처음 허용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이를 허용하는 곳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볼보나 닛산 자동차도 자동운전 자동차의 개발에 대한 계획을 밝히고 있으며, 독일의 자동차 제조업체인 다임러 AG의 경우, 화물 운송용 트럭에 자동운전 기술을 적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https://ko.wikipedia.org/wiki/%EA%B5%AC%EA%B8%80_%EB%AC%B4%EC%9D%B8_%EC%9E%90%EB%8F%99%EC%B0%A8

https://en.wikipedia.org/wiki/Waymo

 


 


 

 

 

 

https://www.google.com/selfdrivingcar/

https://waymo.com/


 

 

 

Navigating city streets -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time_continue=9&v=fbWeKhAPMig

1m 3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