딕셔너리(Dictionary)

CODEDRAGON Development/Python

반응형


 

딕셔너리(Dictionary)

·         dict(딕트)

·         JAVA Map 해당됩니다.

·         자료의 순서를 정하지 않는(unordered) 매핑(Mapping)형을 가진 집합적 자료형입니다.

·         리스트는 아이템에 대한 식별자로 숫자(index) 사용합니다. 데이터가 추가되면 리스트 전체에서 중복되지 않는 인덱스가 자동으로 만들어져서 데이터에 대한 식별자가 됩니다. 만약 인덱스로 문자를 사용하고 싶다면 딕셔너리(dictionary) 사용해야 합니다.

·         딕셔너리는 인덱스가 없으며 (key) (value) 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리스트와 유사하지만 인덱스 대신 키를 사용하여 값을 찾습니다.

·         키와 값의 매핑 1개를 아이템(item)이라고 부릅니다.

·         새로운 값의 추가 변경시에는 새로운 키와 값이 할당됩니다.

·         키와 값의 대응 관계로 나타내는 자료형이며 이를 연관 배열(Associative array) 또는 해시(Hash), 해시맵(HashMap)라고도 합니다.

·         리스트나 튜플처럼 순차적으로(sequential) 해당 요소값을 구하지 하고 딕셔너리는 Key 통해 Value 얻습니다. (시퀀스 자료형 아닙니다) 그래서 딕셔너리는 리스트나 튜플에 있는 인덱싱 방법을 적용할수 없습니다.

·         딕셔너리는 용어사전과 유사한 방식의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