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우스(Mobius), 모비우스를 이용한 사물인터넷, KETI - 전자부품연구원

CODEDRAGON Development/IoT

반응형

 

 

 

모비우스(Mobius)

전자부품연구원이 개발한 글로벌 IoT 표준인 'oneM2M' 기반 IoT 소프트웨어

서버·게이트웨이·단말기 등에 설치돼 IoT 시스템이나 서비스를 구현하는 역할을 한다.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오픈소스로 개발돼 국내 적용 사례 및 확산이 빠르게 늘고 있는 IoT 플랫폼 개방형 사물인터넷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전자부품연구원 KETI '2014 사물인터넷 진흥주간'의 일환으로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4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에 개방형 사물인터넷 플랫폼 '모비우스'와 이를 활용한 사례를 선보였습니다.

2015 1 1.0 버전을 처음 공개했으며 2017 7월 성능을 향상한 2.0 버전을 발표했습니다.

 

모비우스는 개방형 사물인터넷 플랫폼으로 사물 간에 인터넷을 할 수 있는 물적 기반인 통신 네트워크가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하는 운영체제를 말합니다.

사물 간의 정보를 주고받는 기술 표준과 각종 애플리케이션이 핵심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모비우스를 이용한 사물인터넷

OCEAN의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모비우스를 이용한 사물인터넷에 대한, 짧은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http://www.iotocean.org/showcase/


 

휴대폰에 대고'꼬마 선풍기 돌려'라고 말하면 테이블 위의 작은 선풍기가 작동하기 시작하고,'조명 잘가'라고 말하면, 테이블 위의 조명이 꺼집니다. 모비우스는 스마트폰과 연동돼 다양한 사물인터넷 디바이스를 지원합니다.

[Open IoT Platform - Mobius] iThing service - 1m 51s

https://www.youtube.com/watch?time_continue=78&v=6pe1HdpUOnA


 

 

 

 


KETI - 전자부품연구원

https://www.keti.re.kr/main/main.ph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