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IS 데이터 셋

CODEDRAGON Development/Big Data, R, ...

반응형


 

IRIS 데이터

·       IRIS 데이터 셋은 우리나라에서 붓꽃(IRIS)으로 해석되는 데이터입니다.

·       아이리스는 통계학자인 피셔(Fisher) 가 공개한 데이터입니다.

·       머신러닝과 통계 분야에서 오래전부터 사용해온 데이터 셋입니다.

·       붓꽃들은 Iris setosa(세토사), Iris virginica(버지니카), Iris versicolor(베르시칼라) 가지 종류가 있으며 붓꽃을 분류한 데이터입니다.

·       붓꽃들은 꽃받침과 꽃잎의 비율로 품종을 구분하기 때문에 연구 끝에 꽃잎의 부분의 너비와 길이 등을 측정하여 데이터로 만들었으며 150개의 레코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붓꽃에 따라 꽃받침인 sepal의 길이와 너비, 그리고 꽃잎인 petal의 길이와 너비 값을 기록한 데이터로 이 데이터를 분석하면 어떤 붓꽃이 꽃받침(sepal)과 꽃잎(petal)의 길이와 너비 관점에서 어떤 차이를 가지는지에 대한 유용한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       기계 학습에서 인기 있는 분야 중 하나인 분류(Classification)에 적합한 데이터입니다. 붓꽃 크기를 이용하여 붓꽃의 종을 측정하는 예측(prediction) 문제로 활용됩니다.

 

 

 

Iris flower data set - Wiki

https://en.wikipedia.org/wiki/Iris_flower_data_set

 



http://bit.ly/2shwE8h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