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두이노 특징

CODEDRAGON Development/IoT

반응형

 

 

 

아두이노 특징

특징 설명
오픈 하드웨어 ·       오픈 하드웨어와 오픈 소스로 개발 사용이 편리합니다.
·       아두이노 보드의 회로 설계도가 모든 공개되어 있는 오픈 하드웨어입니다.
·       누구나 직접 보드를 직접 만들고 수정할 있습니다.
·       하드웨어 구조와 다양한 예제들이 함께 공개되어 있어 누구나 수정 사용이 가능합니다.
·       장난감, DIY, LED 조명, 3D 프린터 다양한 사용법을 개발, 공유되고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오픈 소스 ·       통합 개발 환경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며, 다양한 기본 예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컴파일된 프로그램을 USB 쉽게 업로드할 있다는 장점을 지닙니다.
확장성 ·       다양한 통신방식을 지원하고, 기존의 센서들과 모듈들을 대부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며, 호환되는 확장 쉴드와 드라이버들이 많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쉽게 동작 ·       AVR 프로그래밍은 WinAVR 컴파일하여, ISP장치를 통해 업로드를 해야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아두이노는 컴파일된 펌웨어를 USB 통해 바로 업로드를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 ·       비슷한 다른 하드웨어에 비해 비교적 저렴합니다.
·       기존의 보드들에 비해 훨씬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있기 때문에 임베디드 컴퓨팅의 경험이 없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시작할 있습니다.
·       테스트 보드로서도 많이 사용됩니다.
다양한 OS 지원 ·       Windows, Mac OS, Linux 여러 OS 모두 지원
다양한 성능의 아두이노 보드 ·       오픈된 설계도를 통해 다량한 아두이노 호환 클론 보드들이 존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