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DRAGON ㆍDevelopment/C#, Xamarin
문자열(string)
· 프로그램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데이타 타입 중의 하나
· C#의 키워드 string은 .NET의 System.String 클래스 와 동일하며, String클래스의 모든 메서드와 프로퍼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string str1 = "Hello!"; string str2 = "C#"; string str3 = "Programming";
string str4 = str1 + " " + str2 + " " + str3; Console.WriteLine("String: {0}, str4); string strSubstring = str4.Substring(6, 2); Console.WriteLine("Substring: {0}", strSubstring); |
C# 문자열은 Immutable
· C# 문자열은 Immutable 입니다. 즉 한번 문자열이 설정되면, 다시 변경할 수 없습니다.
· str="C" 이라고 저장한 후 다시 str="C#"이라고 저장하면,
· .NET 시스템은 새로운 string 객체를 생성하여 "C#"이라는 데이터로 초기화 한 후 이를 변수명 str 에 할당합니다. 즉, 변수 str 는 내부적으로는 전혀 다른 메모리를 갖는 객체를 가리키게 됩니다.
str="C"; // 새로 만들어진 "C#" 문자열이 str에 저장되고 그전의 "C" 문자열은 쓰레기 값이 됩니다. str="C#";
//새로 만들어진 "JAVA"문자열이 str에 저장되고 "C#"문자열은 쓰레기값이 됩니다. str="JAVA"; |
C# 문자열의 문자 접근
문자열(string)은 문자(character)의 집합입니다.
문자열의 각 문자는 [] (square bracket)을 사용하여 문자 요소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문자열을 문자배열처럼 C#배열과 마찬가지로 취급됩니다.
str="codedragon" |
str[2]이라고 하면 세 번째 문자 즉 d 를 리턴하게 됩니다.
문자열을 문자배열처럼 취급하여 C#배열과 마찬가지로 첫 요소는 [0]으로 엑세스하며 [2]는 세번째 요소를 의미하게 됩니다.
'Development > C#, Xamarin' 카테고리의 다른 글
Top 50 Xamarin Blogs and Websites for Xamarin Developers in 2018 (0) | 2018.06.27 |
---|---|
HelloWorld 프로젝트 생성 - Visual Studio 실행, HelloWorld 프로젝트 생성, Program.cs 파일 이름을 변경, HelloWorld 코딩, 빌드 실행, 결과 확인하기 (0) | 2018.06.08 |
Xamarin Documentation (0) | 2018.04.01 |
Creating Mobile Apps with Xamarin.Forms Book First Edition (0) | 2018.02.22 |
가비지 컬렉터(gabage collector), C/C++에서의 메모리 관리 (0) | 2018.0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