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VC ; C plusplus)

CODEDRAGON Development/C, C++

반응형

 

 

C++

·       VC(C plusplus)

·       C++ C언어를 기초로, 확장한 (최대한 C 호환)이므로 기존의 C 표준 라이브러리를 그대로 사용할 있습니다.

·       1980 , AT&T 사의 Bjarne Stroustrup(비야네 스트롭스트룹) 개발하였습니다.

·       C with Classes -> C++

객체지향적 언어인 Simula 개념을 C언어에 추가하여 "C with Classes"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언어가 발표된 C언어의 확장판이라는 의미를 담아 C++이라는 이름으로 1984년에 개정되었습니다.

·       C언어에 클래스 개념을 추가하고 이어서 가상 함수, 연산자 중복 정의, 다중 상속, 템플릿, 예외 처리 등이 기능이 차례로 추가되었습니다.

·       엄격한 타입 검사, 범용 언어, 효율적, 이식성, 여러 가지의 프로그래밍 스타일을 지원합니다.

·       플랫폼에 의존적이거나 일반적이지 않은 특징은 제거되어졌습니다.

·       C++ 다른 언어에 비해 복잡하고 숙달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언어이지만 제약이 많은 상황(challenge)’에서 활용하기 좋은 언어(최대한 속도를 빠르게 하거나, 다른 언어의 일부 소스코드만 가져와야 할때, 하드웨어를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을 고려할 특정한 상황에 문제를 해결하기 좋은 언어)

·       자료유형에 대해 엄격한 언어가 아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