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정의, 클래스 선언 형식
CODEDRAGON ㆍDevelopment/C, C++
반응형
클래스 정의
프로그래머들이 하나의 사물(객체)을 C++라는 프로그램 언어를 통해 추상적으로 사물(객체)의 속성과 동작을 표현한 것을 말합니다.
클래스 선언 형식
클래스는 class 키워드와 접근 제어 지시자를 함께 사용합니다.
클래스는 멤버 변수와 멤버 함수로 구성됩니다.
class 클래스이름 { 접근제어지시자1: 자료형타입 멤버변수명1; 자료형타입 멤버변수명2; ... 멤버함수1의 원형 멤버함수2의 원형 ... }; |
class Calculator { public: //접근제어지시자 // 멤버변수 int x; int y; // 멤버 함수 int add() { return x + y; } }; |
'Development > C,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형변환으로 인한 데이터 손실, 강제 형변환 (0) | 2021.11.26 |
---|---|
Ex-포인터 변수에 2차원 배열의 시작 주소 저장 (0) | 2021.11.12 |
다이아몬드, 별 트리, 모래시계, 나비 (0) | 2021.05.16 |
함수의 동일 명칭 (0) | 2020.12.14 |
기본 자료형의 메모리 크기, 데이터의 표현 범위를 구하는 공식 (0) | 2020.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