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8266WebServer 클래스 함수 - ESP8266WebServer(), on(), onNotFound(), begin(), handleClient(), send(), sendHeader()

CODEDRAGON Development/IoT

반응형


 

 

 

 

ESP8266WebServer 클래스 함수

·       ESP8266WebServer()

·       on()

·       onNotFound()

·       begin()

·       handleClient()

·       send()

·       sendHeader()

 

 

 

ESP8266WebServer

ESP8266WebServer 클래스를 사용하기 위해 해당 헤더파일 추가합니다

 

#include <ESP8266WebServer.h>

 


 

 

 

 

ESP8266WebServer()

·       접속 포트를 설정하여 서버 객체를 생성합니다.

·       HTTP 프로토콜은 기본적으로 80 포트를 사용하며 생성자에서 디폴트값으로 설정되어 있으므로 별도로 지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ESP8266WebServer(int port = 80)

 

 

인자

설명

port

접속 포트

 

 

 

 

 

on()

·       클라이언트의 요청에 대한 처리 함수입니다.

·       서버의 페이지 표시하는 URL 컴퓨터의 파일과 마찬가지로 계층적인 디렉터리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       클라이언트의 요청 처리 함수는 서버에 접속할 있는 주소(URL 경로) 따라 달리 지정합니다.

 

void on(const char* uri, THandlerFunction handler)

 

인자

설명

uri

주소

handler

처리 함수

 

 

 

onNotFound()

존재하지 않는 주소로 접속하였을 처리할 함수를 지정하는 함수입니다.

 

void onNotFound(THandlerFunction fn)

 

인자

설명

fn

처리 함수

 

 

 

 

begin()

서버를 시작합니다.

 

void begin()

 

 

 

 

handleClient()

·       서버가 시작된 후에는 클라이언트의 요청을 받을 있으며, 요청에 대한 처리는 handleClient() 사용합니다.

·       handleClient() 함수는 클라이언트의 요청이 있는 경우 클라이언트와의 연결을 생성하고 클라이언트의 요청을 처리합니다.

·       클라이언트가 접속하는 주소에 따라 해당하는 처리 함수를 호출해 줍니다.

 

void handleClient()

 

 

 

 

send()

클라이언트로 데이터 전송을 수행합니다.

 

void send(int code, char* content_type, String content)

 

인자

설명

code

HTTP 응답 코드

200(OK), 404(Not found)

content_type

전송 내용의 종류

text/plain, image/png

content

전송 내용

 

 

 

sendHeader()

서버에 접속한 경우 자동으로 페이지의 내용을 갱신시켜줍니다.

 

void sendHeader(String name, String value, bool first = false)

 

인자

설명

name

헤더 이름

value

헤더

first

기존 헤더 정보의 (true) 또는 (false) 추가

 

 

 

// 10 마다 자동 갱신 ( 페이지가 갱신)

server.sendHeader("Refresh", "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