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 Provider(컨텐트 프로바이더)

CODEDRAGON Development/Android

반응형


 

Content Provider(컨텐트 프로바이더)

·         안드로이드 앱들은 각자 다른 프로세스에서 실행되며 다른 프로세스에 접근할 수 없어 이를 통해 앱을 보호합니다.

·         다른 어플리케이션에 데이터를 전달하도록 허용하거나 다른 프로세스의 앱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컨텐트 프로바이더를 사용해야 합니다.

·         주소록, 저장된 미디어 파일, 캘린더등 저장된 데이터를 접근하게 해주는 객체입니다.

·         컨텐트 프로바이더는 Uri 인스턴스가 가리키는 특정 데이터를 제공할 있게 준비된 프로그램입니다.

·         데이터는 컨텐트 프로바이더 내부의 SQLite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했을 수도 있고, 아니면 일반 파일 형태로 저장했을 수도 있고, 인터넷을 통해 원격지 서버에서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         Uri 컨텐트 프로바이더에 전달하면 기본적인 CRUD 연산(create, read, update, delete) 처리할 있습니다. 또한 Uri 하나로 특정 데이터 하나를 가리키거나 데이터 집합을 가리킬 수도 있습니다. 데이터 집합을 가리키는 Uri라면 추가 연산을 사용해 데이터를 새로 집어넣을 있습니다. 특정 개별 항목을 가리키는 Uri라면 데이터 내용을 읽거나 변경, 삭제할 있습니다.

·         컨텐트 프로바이더를 생성할 컨텐트 프로바이더의 주소를 지정하게 되며 URI형식으로 구성하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