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Application Programing Interface), 웹 API (Web API)

CODEDRAGON Development/Software Engineering

반응형

 

API(Application Programing Interface)

·         응용 프로그램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라는 뜻입니다.

·         운영체제와 응용프로그램사이의 통신에 사용되는 언어 메시지형식을 의미합니다.

·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있도록, 운영 체제나 프로그래밍 언어가 제공하는 기능을 제어할 있게 만든 인터페이스입니다.

·         프로그램 작성을 쉽게 있도 제공되는 함수와 도구들을 가리킵니다.

·         주로 파일 제어, 제어, 화상 처리, 문자 제어 등을 위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https://ko.wikipedia.org/wiki/API

https://en.wikipedia.org/wiki/Application_programming_interface

 

 

 

 

API (Web API)

·         애플리케이션 개발에서 다른 서비스에 요청을 보내고 응답을 받기 위해 정의된 명세를 일컫는다. 예를 들어 블로그 API 이용하면 블로그에 접속하지 않고도 다른 방법으로 글을 올릴 있다. 외에 우체국의 우편번호 API, 구글과 네이버의 지도 API 유용한 API들이 많으므로, 요즘은 홈페이지 구축이나 추가개편 따로 추가로 개발하지 않고 이런 오픈 API 가져와 사용하는 추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