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DRAGON ㆍDevelopment/Kotlin
Kotlin - 클래스 정의
프로그래머들이 하나의 사물(객체)을 자바라는 프로그램 언어를 통해 추상적으로 사물(객체)의 속성과 동작을 표현한 것을 말합니다.
MP3 Player를 클래스로 간단히 정의해 보기
클래스명 |
MP3Player |
속성부분 |
· 색상을 기억하는 color 속성 · 볼륨크기를 기억하는 volumn 속성 · 메모리 용량을 기억하는 memory 속성 |
동작부분 |
· memory용량을 upgrade해주는 upMemory 동작 · volumn의 크기를 up/down해주는 upVolumn/downVolumn 동작 · color를 설정하는 setColor 동작 |
클래스 구조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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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스코드 |
class MP3Player { var color: String = "white" var memory: Int = 0 var volumn: Int = 0
fun upMemory(n: Int) { memory += n }
fun upVolumn(n: Int) { volumn += n }
fun downVolumn(n: Int) { volumn -= n }
fun setColor(s: String) { color = s }
} |
저장시 파일명 |
저장 시 파일명은 클래스 명과 달라도 상관없습니다. MP3Player.kt MP3.kt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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