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DRAGON ㆍDevelopment/Java
Properties 클래스
· Properties는 Hashtable을 상속받아 구현한 클래스입니다.
· Hashtable은 키와 값을 (Object, Object)의 형태로 저장하는데 Properties는 키와 값을 (String, String)형태로 저장하는 보다 단순화된 컬렉션 클래스입니다.
· 프로그램의 환경설정과 관련된 속성(property)를 저장하는데 사용됩니다.
· 데이터를 파일로부터 읽고 쓰는 편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간단한 입출력은 Properties를 활용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 Properties는 Vector처럼 컬렉션프레임워크 이전에 만들어진 자료구조이며 Iterator나 Enumeration을 주로 사용합니다.
구분 |
Hashtable |
Properties |
key |
Object |
String |
value |
Object |
String |
Properties 생성자
생성자 |
설명 |
Properties() |
Properties객체를 생성합니다. |
Properties(Properties defaults) |
지정된 Properties에 저장된 목록을 가진 Properties객체를 생성합니다. |
'Development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포넌트 별 이벤트 종류 (0) | 2018.12.04 |
---|---|
TextField, TextField 클래스의 생성자, TextField 클래스의 주요메서드 (0) | 2018.12.03 |
Properties 주요 메소드 (0) | 2018.11.29 |
ListIterator 인터페이스, Interface ListIterator<E> (0) | 2018.11.28 |
제네릭 메소드와 배열, 제네릭에 배열 사용 (0) | 2018.1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