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소프트웨어 저작권 보호의 이해와 필요성 - 저작권의 이해, 저작권 보호 기술의 개념, 저작권 보호 기술의 필요성

CODEDRAGON Development/Software Engineering

반응형

 

 

 

 

제품 소프트웨어 저작권 보호의 이해와 필요성

·       저작권의 이해

·       저작권 보호 기술의 개념

·       저작권 보호 기술의 필요성

 

 


 

 

 

 

저작권의 이해

문학 학술(學術) 또는 예술의 범위에 속하는 창작물인 저작물에 대한 배타적 독점적 권리로 타인의 침해를 받지 않을 고유한 권한입니다.

 

 

 

  

저작권 보호 기술의 개념

콘텐츠 컴퓨터 프로그램과 같이 복제가 용이한 저작물에 대해 불법 복제 배포등을 막기 위한 기술적인 방법을 통칭합니다. 저작권 보호 기술은 다음과 같은 특성을 가집니다..

 

·       콘텐츠 복제의 제한적 허용만 가능합니다. 복제는 허용하나 사용자 확인을 거쳐 과금, 제품 소프트웨어 패키징 시에 사용자 확인에 대해 상용화 과금 정책 수립이 연계됩니다.

·       종량제 BM(Business Model) 갖는 제품 소프트웨어의 경우 요금 부과는 Clearing House 통한 이용시간에 비례한 과금(종량제 실현) 부과합니다.

·       패키징 도구는 암호화/보안 등의 기능을 고려해야 합니다. 따라서 패키징 제작자가 지정한 Business Rule 암호가 함께 Packaging되어 배포됩니다.

 

 

 

 

저작권 보호 기술의 필요성

·       배포된 제품 소프트웨어의 무한 복제가 가능하고 원본과 복사본이 동일하게 배포될 특성을 가집니다.

·       제품 소프트웨어가 상용으로 배포되면 다양한 부가 가치를 가질 있는 상품으로 바뀜에 따라 패키징 시에 원작자에 대한 권리 보호가 우선적으로 필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