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수행 기법의 유형, 교육수행 기법(오프라인, 온라인)
CODEDRAGON ㆍDevelopment/Software Engineering
반응형
교육수행 기법의 유형
교육 매체에 따라서 다양한 교육기법이 적용 될 수 있다. 교육수행 기법은 사업의 환경 및 교육 제공 가능성 여부에 기반하여 결정하여야 한다.
교육수행 기법
구분 |
방법 |
개념 |
오프라인 |
현장교육 |
현장에서 직접적으로 실무를 하면서 교육을 수행하는 기법
ex)기본 서비스 운영 교육 ex) 집합교육 실시 전 정상적 서비스 운영지원 교육 |
오프라인 |
집합교육 |
교육 대상자를 전체적으로 교육하는 형태
ex) 전국 3개지역 (서울, 대전, 부산) 에서 년 2회 실시 |
온라인 |
반복교육 |
집학 교육의 내용을 온라인의 형태로 제공함으로써 언제든지 반복 학습 가능 |
온라인 |
사전교육 |
집합교육 실시 전, 온라인을 통한 기초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집합교육 시 내용의 취득 용이성 제공 |
교육형태 |
심화교육 |
개인별 능력에 따라서 심화교육을 원하는 수강생 대상으로 온라인 및 집합교육 과정을 통해 교육 제공 |
교육형태 |
실습교육 |
현장교육 및 표준운영관리 과정 시 문제해결과정 중심으로 구성하여 실습 제공 |
'Development > Software Engineer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Developer Survey Results 2019 (0) | 2019.05.12 |
---|---|
WBS(Work Breakdown Structure) (0) | 2019.05.10 |
아키텍처 설계 순서 (0) | 2019.05.06 |
Setp3.프로젝트 수행에 적합한 테스트 도구를 선정한다. - 테스트 도구 종류, 테스트 도구의 선정 (0) | 2019.05.05 |
Setp4.개발 인원을 고려한 형상관리 도구를 선정한다. - 형상관리 도구 종류, 형상관리 도구의 선정 (0) | 2019.05.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