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의 설계원칙 - 호환성(Compatibility), 실용성(Utility), 상호 운용성(Interoperability), 보편적 접근성(Universal Access)

CODEDRAGON Development/Web, WW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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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ML5 설계원칙

·       호환성(Compatibility)

·       실용성(Utility)

·       상호 운용성(Interoperability)

·       보편적 접근성(Universal Access)

 

 

호환성(Compatibility)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를 다른 종류의 컴퓨터나 장치에서 사용할때도 변경이나 특별한 조작없이 그대로 사용할 있는 성질

호환성

설명

콘텐츠

HTML5 이전 버전으로 제작한 콘텐츠가 문제없이 실행되어야 합니다.

브라우저

HTML5 지원되지 않는 이전 버전의 브라우저에서도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있어야 합니다.

이용방법

기존에 사용하던 HTML 태그(Tag)의사용법을 그대로 사용할 있어야 합니다.

기능의 재사용

각자의 브라우저에 개발된 서로 다른기능들을 HTML5이라는 공통된 기준으로정의하여 브라우저들간의 호환성을 제공해야 합니다.

 

 

 

실용성(Utility)

실용성

설명

현장 중심

웹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것들을 중점적으로 개발

개발 우선순위

사용자-> 개발자-> 브라우저개발자-> 사양서

보안 고려

보안을 고려하여 새로운 기능을 개발

 

 

 

상호 운용성(Interoperability)

상호운용성

설명

브라우저

HTML5 지원하는 브라우저라면 동일하게 보이고 동작하도록 간결하게 개발되어야 합니다.

콘텐츠

HTML5 작성된 프로그램은 간결하게 작성하고 어떠한 브라우저에서도 동작되도록 해야 합니다.

 

 

 

보편적 접근성(Universal Access)

접근성

설명

다양한 디바이스

·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동작하는 웹페이지 개발

정보 접근성

·       정보 취약자 소수자의 평등한 정보 접근성 요구 증대

·       신체적조건과 외부환경까지 고려하여 동등하게 정보 이용 가능

2.0

·       풍부한 사용자 경험을 바탕으로한  공유와 참여가 가능한 페이지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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