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ray 객체의 메서드 , 원본 배열은 변경하지 않고 참조만 하는 메소드, 원본 배열을 반복적으로 참조하는 메소드

CODEDRAGON Development/JavaScript, jQuery, ...

반응형


 

 

Array 객체의 메서드 

Array.prototype 메소드

메서드

설명

concat()

·       매개 변수로 입력한 배열의 요소를 모두 합쳐 배열을 만들어 반환합니다.

·       해당 배열의 뒤에 인수로 전달받은 배열을 합쳐서 만든 새로운 배열을 반환합니다.

copyWithin()

·       해당 배열에서 일련의 요소들을 복사하여, 명시된 위치의 요소들을 교체합니다.

every()

·       해당 배열의 모든 요소에 대하여 반복적으로 명시된 콜백 함수를 실행한 , 결괏값이 모두 true 때에만 true 반환합니다.

entries()

·       배열 요소별로 (key) (value) 쌍으로 이루어진 새로운 배열 반복자 객체(Array Iterator Object) 배열 형태로 반환합니다.

·       이때 키에는 인덱스가 저장되며, 값에는 배열 요소의 값이 저장됩니다.

join()

·       배열 안의 모든 요소를 문자열로 만들어 반환합니다.

·       인수로 전달받은 문자열은 배열 요소 사이를 구분 짓는 구분자로 사용됩니다.

·       만약 인수를 전달받지 않으면 기본값으로 쉼표(,) 구분자로 사용합니다.

 

fill()

·       시작 인덱스부터 종료 인덱스 바로 앞까지의 모든 배열 요소를 특정 값으로 교체합니다.

filter()

·       해당 배열의 모든 요소에 대하여 반복적으로 명시된 콜백 함수를 실행한 , 결과값이 true 요소들만을 새로운 배열에 담아 반환합니다.

forEach()

·       해당 배열의 모든 요소에 대하여 반복적으로 명시된 콜백 함수를 실행합니다.

indexOf()

·       전달받은 값과 동일한 배열 요소가 처음으로 등장하는 위치의 인덱스를 반환합니다.

lastIndexOf()

·       전달받은 값과 동일한 배열 요소가 마지막으로 등장하는 위치의 인덱스를 반환합니다.

map()

·       해당 배열의 모든 요소에 대하여 반복적으로 명시된 콜백 함수를 실행한 , 실행 결과를 새로운 배열에 담아 반환합니다.

pop()

·       배열의 마지막 요소를 제거하고 제거된 요소를 반환합니다.

push()

·       배열의 마지막 부분에 새로운 요소를 추가하고 배열의 길이를 반환합니다.

reverse()

·       배열의 요소 순서를 전부 반대로 뒤집기를 합니다.

reduce()

·       해당 배열의 모든 요소를 하나의 값으로 줄이기 위해, 개의 인수를 전달받는 콜백 함수를 실행합니다. 이때 명시된 콜백 함수에 배열의 번째 요소와 번째 요소를 인수로 전달하고 실행합니다.

·       결과 반환된 결괏값과 번째 요소를 다시 인수로 전달하고 실행합니다.

·       이러한 동작을 반복하여 모든 배열 요소를 인수로 전달하고, 마지막으로 반환된 결괏값을 반환합니다.

reduceRight()

·       reduce() 메소드와 같은 방식으로 실행되며, 배열의 마지막 요소부터 줄이기 시작합니다.

shift()

·       배열의 가장 요소를 제거하고, 제거된 요소를 반환합니다.

slice()

·       배열 요소의 지정한 부분을 반환합니다.

·       전달받은 시작 인덱스부터 종료 인덱스 바로 앞까지의 모든 배열 요소를 추출하여 새로운 배열을 반환합니다.

·       인수로 종료 인덱스가 전달되지 않으면 마지막 배열 요소까지 모두 추출합니다.

 

some()

·       해당 배열의 모든 요소에 대하여 반복적으로 명시된 콜백 함수를 실행한 , 결괏값이 하나라도 true이면 true 반환합니다.

sort()

·       배열의 요소를 정렬하고 반환합니다.

splice()

·       배열 요소의 지정한 부분을 삭제하고 삭제한 요소를 반환합니다.

·       번째 인수는 새로운 요소가 삽입될 위치의 인덱스이며, 번째 인수는 제거할 요소의 개수입니다.

·       이후의 인수들은 모두 배열 요소로서 지정된 인덱스부터 차례대로 삽입됩니다.

·       메소드는 배열에서 제거된 요소를 배열의 형태로 반환하며, 아무 요소도 제거되지 않았으면 배열을 반환합니다.

 

toString()

·       해당 배열의 모든 요소를 하나의 문자열로 반환합니다.

·       이때 배열 요소의 사이에는 자동으로 쉼표(,) 삽입됩니다.

toLocaleString()

·       해당 배열의 모든 요소를 하나의 문자열로 반환합니다.

unshift()

·       하나 이상의 요소를 배열의 가장 앞에 추가하고, 배열의 길이를 반환합니다.

 

 

 

 

원본 배열은 변경하지 않고 참조만 하는 메소드

원본 배열을 직접 변경하지는 않고, 참조만 하는 메소드입니다.

 

·       join()

·       slice()

·       concat()

·       toString()

 

 

 

 

 

원본 배열을 반복적으로 참조하는 메소드

원본 배열을 변경하지 않고, 반복적으로 참조만 하는 메소드입니다.

 

·       forEach()

·       map()

·       filter()

·       every()

·       some()

·       reduce()

·       reduceRight()

·       entries()

·       keys()

·       value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