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L언어의 특징

CODEDRAGON Development/Web, WWW

반응형



 

 

XML언어의 특징

확장 가능(eXtensible) 서술적 마크업 언어입니다.

 

특징

설명

표준성

·       W3C에서 표준화를 주도하며, SGML HTML 한계를 극복하기 위하여 만든 차세대 표준 인터넷 언어입니다.

·       XML 텍스트 데이터 형식의 언어로 모든 XML 문서는 유니코드 문자로만 이루어집니다.

분리성

·       표현과 내용이 완전히 분리된 언어입니다.

·       XML문서는 데이터의 구조와 내용을 기술하고 있으며, 스타일 시트를 이용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데이터를 표현합니다.

·       XML 데이터를 보여주지 않고, 데이터를 전달하고 저장하는 것만을 목적으로 합니다.

·       XML문서에는 구조적 데이터만 존재하며 표현은 별도의 문서로 작성되게 됩니다.

 

단순성

호환성

·       XML문서는 텍스트로 되어 있기 때문에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에 의존하지  않고 읽어 있습니다.

·       이러한 특징은 다양한 시스템간에 상호 작용을 중계하는 XML 이용할 있게 줍니다.

·       XML 다른 시스템끼리 다양한 종류의 데이터를 손쉽게 교환할 있도록 해줍니다.

수용성

·       HTML 같이 현재 인터넷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HTTP프로토콜을 이용하여 전달할 있습니다.

확장성

·       XML 확장성 있는 태그를 사용하고 있어서 어떤 분야의 데이터도 정확하게 기술할 있습니다.

·       XML 새로운 태그를 만들어 추가해도 계속해서 동작하므로, 확장성이 좋습니다.

·       XML 다른 목적의 마크업 언어를 만드는 사용되는 다목적 마크업 언어입니다.

정보 검색의 정확성

·       XML문서의 경우 의미가 있는 태그를 사용함으로써 원하는 데이터를 쉽게 찾을 있습니다.

·       , 이름 데이터는 <name>태그를 사용하게되면 XML태그로 특정 데이터만을 지칭할 있기 때문에 보다 세밀한 검색이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