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상의 분류
CODEDRAGON ㆍDevelopment/Git, 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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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상의 분류
· 형상은 크게 하드웨어형상과 소프트웨어 형상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소프트웨어는 하드웨어보다 하루에도 몇 번씩 변화할 수 있어 관리하기가 어렵습니다.
종류 |
설명 |
하드웨어의 형상 |
· 컴퓨터 시스템은 크게 십여 개의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부품은 각각 수십에서 수백 개의 부품과 칩셋으로 구성됩니다. · 각 부품에는 고유 모델 번호와 버전 번호가 부여됩니다. |
소프트웨어의 형상 |
· 소프트웨어는 모듈, 함수, 문서 등의 요소들로 구성되며, 각 요소들과의 결합을 위해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 각 요소에는 고유 이름과 버전 번호가 부여되어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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