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상의 분류

CODEDRAGON Development/Git, PM

반응형


 

 

형상의 분류

·         형상은 크게 하드웨어형상과 소프트웨어 형상으로 나눌 있습니다.

·         소프트웨어는 하드웨어보다 하루에도 번씩 변화할 있어 관리하기가 어렵습니다.

 

종류

설명

하드웨어의 형상

·         컴퓨터 시스템은 크게 십여 개의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부품은 각각 수십에서 수백 개의 부품과 칩셋으로 구성됩니다.

·         부품에는 고유 모델 번호 버전 번호 부여됩니다.

소프트웨어의 형상

·         소프트웨어는 모듈, 함수, 문서 등의 요소들로 구성되며, 요소들과의 결합을 위해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         요소에는 고유 이름 버전 번호 부여되어 있습니다.

 

 


'Development > Git, PM'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프트웨어의 변경  (0) 2019.03.20
형상관리(Configuration Management)  (0) 2019.03.20
형상관리 목적  (0) 2019.03.20
수정(Revision) 버전  (0) 2019.03.20
부(Minor) 버전, 부 버전을 증가시키는 경우  (0) 2019.0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