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마이닝(Opinion Mining)

CODEDRAGON Development/Big Data, R, ...

반응형


 

오피니언 마이닝(Opinion Mining)

·       평판 분석(Sentiment Analysis) 감성분석 emotion AI

·       비정형 데이터 마이닝의 유형 하나입니다.

·       텍스트 마이닝(Text Mining)에서 발전된 분석 기법입니다.

·       오피니언(Opinion) 상품평이나 영화 감상평 또는 정치인에 대한 호감도와 같이 특정 주제나 대상에서 보인 사람들의 주관적이고 감정적인 의견을 의미합니다.

·       오피니언 마이닝(Opinion Mining) 오피니언이 포함된 빅데이터에서 사용자가 게재한 의견과 감정을 나타내는 패턴을 이용하여 특정 주제에 보인 사람들의 주관적이고 감정적인 의견을 분석하여 긍정(Positive)인지, 부정(Negative)인지, 중립(Neutral)인지 찾아냅니다. 이를 통해 선호도를 판별하는 기술 오피니언 마이닝(Opinion Mining)입니다.

·       특정 주제에 대한 의견이나 평가, 태도, 감정과 같은 주관적인 정보를 식별하고 추출하는 것입니다.

·       SNS, 블로그, 게시판등에 기록된 사용자들의 의견(오피니언)/감정적인 의견을 수집하고 분석하여 사람들이 특정 제품 서비스를 좋아하거나 싫어하는 이유를 분석하여  선호도를 판별할 있습니다. 어떤 사안에 대해 대중의 관심이나 여론이 실시간으로 어떻게 변하는지 확인할 있습니다.

·       오피니언의 흐름을 반영하여 주어진 조건과 상황에 따라 그에 맞는 '추천' 하고자 합니다.

 

 

https://bit.ly/2VLsaAa

https://bit.ly/2F47lJF

https://en.wikipedia.org/wiki/Sentiment_analysi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