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통화량

CODEDRAGON Security/Blockchain

반응형



 

이더리움 통화량

·       2018 6 1 개의 Ether 유통되고 있습니다.

·       비트코인의 경우 유통량이 채굴량인데 이더리움의 경우 유통량과 채굴량이 다릅니다. 이유는 이더리움의 경우 ICO 통해서 Crowdsale 진행했기 때문입니다.

·       지금은 이더리움 네트워크 기반에 ERC20 스마트 계약 통해 손쉽게 신규 암호화폐를 발행할 있지만, 2014 당시만 해도 신규 코인 발행은 매우 어렵고 번거로운 작업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더리움 ICO Crowdsale 같이 코인을 먼저 판매하고, 후에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이더리움을 전송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었습니다.

·       이런 이유로 비트코인의 경우 Genesis 블록부터 채굴이 되고 신규 코인이 발행되지만, 이더리움은 Genesis 블록에 이미 Crowdsale 6천만 개와 이더리움 재단 보유물량 1 2백만 개를 포함하게 되었습니다.

·       Genesis 블록에 포함된 7 2백만 개의 Ether 이후 마이닝을 통해 발생된 2 6백만 Ether, 그리고 엉클 트리에 대한 보상 1 8백만 개의 Ether 합하여 1 개의 Ether 유통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ETHER DISTRIBUTION OVERVIEW] 참고)

 

 

 

 

비트코인  vs 이더리움

구분

비트코인

이더리움

채굴량

유통량이 채굴량입니다.

 유통량과 채굴량이 다릅니다

유통량

Genesis 블록부터 채굴이 되어 신규 코인이 발행

Genesis 블록 + Crowdsale 6천만 + 이더리움 재단 보유 물량 1 2백만

 

 

 

 

 

 

[ETHER DISTRIBUTION OVERVIEW]

요약하면 이더리움 유통량은 이더리움 Genesis 블록에 포함된 72백만 Ether, 이후 채굴된 3 8백만 Ether입니다.


 

 

 

 

 

 

[Total Ether Supply and Market Capitalization]

 

https://etherscan.io/stat/suppl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