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가격

CODEDRAGON Security/Blockchain

반응형

 

 

 

 

시장 가격

시장 가격은 통상 USD 미국 달러화로 표기됩니다. 그러나, 거래소의 경우, 자국 통화로 표기하는게 일반적입니다.

 

시장 가격 거래소
USD 각국 통화
미국 달러화로 표기(기축통화) 자국 통화로 표기(BTC, ETH 기준 표기)

 

 

 

 

 

CASE

미국에서 서비스 중인 Bitfinex 달러화로, 한국에서 서비스 중인 upbit 원화로 각각 표기됩니다.

그러나 실물화폐를 사용하지 않고 오직 암호화폐만을 취급하는 Binance 같은 거래소의 경우 BTC, ETH 기준으로 시장 가격이 형성되고 표기됩니다.

 

 

 

http://bit.ly/2Fd1dP0

 

 

 

 

 

비트코인은 단일 시장 또는 거래소에서 취급되는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취급하는 거래소마다 시장 가격이 다르게 형성됩니다. 그래서 거래소의 경우는 자사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최신 체결가 표기하면 되지만, 독립적인 정보 서비스를 하게 되면 어떤 시장 가격을 사용해야 하는 것인지 문제가 발생합니다.

대체적으로 주요 비트코인 거래소의 거래량을 가중 평균한 가격 시장 가격으로 표기하게 됩니다.

 

구분 시장 가격
자사 거래소 최신 체결가를 표기
독립적인 정보 서비스 주요 비트코인 거래소의 거래량을 가중 평균한 가격

 

 

 

 

 

 

CASE

[시카고 상품 거래소의 경우의 비트코인 가격 산출 기준]

단순한 정보의 제공 문제라면 대표 시장 가격을 어떻게 산출하느냐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현재 비트코인 선물 상품을 취급하는 시카고 상품 거래소의 경우 어떤 기준으로 비트코인 가격을 산출하느냐는 상품 거래자들에게 매우 크게 영향을 미치는 요소입니다.

특히, 시카고 상품 거래소의 경우 비트코인 주요 거래소에서 가격 거래 동향 취합하여 Bitcoin Reference Rate, Bitcoin Real Time Index 산출하여 제공합니다.

 

 

[Market Price (USD) - 비트 코인 미국 달러 시장 가격]

 

http://bit.ly/2Jh9R4v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