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위테스트 (Unit Test)

CODEDRAGON Development/Git, PM

반응형


 

 

단위테스트 (Unit Test)

·         단위 테스트는 시스템의 소스코드 로직등을 점검하는 단계로, 소스코드의 Class Method단위의 검증 수행합니다.

·         단위테스트는 개발 단계에서 개발자 또는 개발팀 차원에서 직접 수행을 하게 됩니다.

·         자신이 코딩한 Method Class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를 테스트하는데, 주로 기능위주의 작동여부를 점검합니다.

 

·         단위테스트는 단위코드에서 문제발생 소지가 있는 모든 부분을 테스트하는 작업입니다.

·         단위테스트는 메소드(ex: Method) 같은 단위 모듈별 테스팅 함으로써 코드 품질을 보장합니다.

·         소스 코드의 특정 모듈(단위 모듈) 의도된 대로 정확히 작동하는지 검증하는 절차, 모든 함수(메소드) 대한 테스트 케이스(Test case) 작성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         정확한 단위 테스팅을 수행하면 통합 테스팅시 회귀결함(모듈통합에 의해 발생하는 결함) 줄여줍니다.

 

·         코드 단위(유닛; Unit) 정확히 하는지 코드를 사용해 검증하는 방법입니다. 유닛 테스트를 작성하다 보면 함수의 사용자가 함수로부터 어떤 기능을 기대할지를 미리 생각할 있게 해주므로 테스트 주도 개발TDD, Test Driven Development 가능해집니다.

 

 

 

 

https://ko.wikipedia.org/wiki/유닛_테스트

 



반응형

'Development > Git, PM' 카테고리의 다른 글

Git 탄생 배경  (0) 2019.04.17
개발자의 글쓰기 - pdf  (0) 2019.04.14
git - download(설치 파일 다운로드)  (0) 2019.04.06
네이버 SVN 서버, 네이버 SVN 서버의 특징  (0) 2019.04.01
Git(깃) - 버전관리 시스템  (0) 2019.0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