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con(비콘)

CODEDRAGON Security/Network

반응형


 

 

 


Beacon(비콘)

·          블루투스 비콘(Bluetooth Beacon)

·         비콘은 원래 거리를 측정하는 등대 같은 기술을 말하는데 최근 들어서는 스마트폰의 블루투스를 이용해 거리를 측정하는 근거리 통신 기술로 통하고 있습니다.

·          근거리에 있는 스마트 기기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필요한 데이터를 전송할 있는 무선 통신 장치입니다.

·         Bluetooth 4.0기반의 무선통신을 있는 스마트 기기 또는 Beacon scanner 통신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있습니다.

·         비콘은 나의 위치를 파악해 모바일 기기 애플리케이션에 신호를 전달하고 정보를 받은 앱은 사용자의 위치를 모니터링해 파악합니다. 이같은 방식으로 비콘 단말기가 설치된 매장에 방문한 고객이 근처에 가면, 자동으로 스마트폰 앱에 제품 관련 정보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         애플이 iOS7 발표하면서 ‘아이비콘’을 소개한 것에서 시작됐습니다.

·         아이폰을 이용해 거리를 측정하고, 근거리에서 알림을 주거나, 특정 정보를 제공할 있는 기술에 대한 관심은 빠르게 현실화 되어 나타났으며, 점차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http://bit.ly/2Gdn0rM

http://bit.ly/2UPeW8D

https://en.wikipedia.org/wiki/Beacon

 




반응형

'Security > Network'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응답시간(Response time)  (0) 2019.04.22
서버/클라이언트 (Server/Client)  (0) 2019.04.12
SFTP(Secure FTP)  (0) 2019.03.26
IPSec VPN vs SSL VPN  (0) 2019.01.31
5G, 5세대 이동 통신, 차세대 이동통신 기술  (0) 2019.0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