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행 시스템 분석, 주변 시스템 파악

CODEDRAGON Development/Software Engineering

반응형




 

현행 시스템 분석

·         요구사항을 확인하기 위하여 먼저 요구사항을 수집하는데 전에 기존의 시스템에 대하여 분석 작업 수행합니다.

 

 


 

 

 

 

정보 시스템을 구축하는 목적

·         정보 시스템을 구축하는 목적 새로운 업무에 대하여 최초의 신규 시스템을 구축하거나 또는 기존의 시스템에 대하여 성능이나 추가된 기능들, 또는 개선사항 적용을 위하여 개선된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하는 경우입니다. 이때 기존의 운영되었던 정보 시스템은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매우 중요한 참고요소 됩니다.

·         그렇기 때문에 현재 운영되고 있는 시스템 분석 작업은 매우 중요한 요소이며 현행 시스템을 분석하기 위하여 시스템의 구성, 기능,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네트워크 등의 구성을 파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이렇게 파악된 자료들을 가지고 새로 구축되는 시스템을 위하여 현재의 시스템 관련사항을 분석하고 이슈를 문서로 작성하는 명세화 작업 수행하여야 합니다.

  




 

 

 

주변 시스템 파악

·         구축하고자 하는 해당 정보 시스템 뿐만 아니라, 시스템과 연동하는 주변 시스템을 파악하여 영향도 살피는 작업도 반드시 거쳐야 되는 작업입니다.

·         현행 시스템을 분석하기 위하여 시스템의 구성, 기능,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네트워크 등의 구성을 파악하여야 하므로 현행 시스템 분석 작업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