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기본 프랙티스(XP 기본 실천법)

CODEDRAGON Security/SecureCoding

반응형



 

XP 기본 프랙티스(XP 기본 실천법)

·         개발 구성원 전체가 모여서 공동의 작업 공간에서 일하면 의사소통과 피드백이 빠르게 이루어집니다.

·         제품 개발에 필요한 스킬을 가진 사람들을 팀에 포함시켜서 일하게 합니다.

·         제품 개발의 진행상황을 눈에 있도록 개발팀 벽면에 개발현황에 대한 정보 게시합니다.

·         소프트웨어 개발은 집중을 요하므로 하루 8시간 이상 일하지 않도록 합니다.

·         페어 프로그래밍(Pair programming)기법으로 상호간에 코드 리뷰를 함으로써 보다 좋은 품질 얻을 있습니다.

·         고객에게 가치를 있는 최소한의 기능(user story)단위 계획을 합니다.

·         일주일 단위 분기별 계획을 합니다.

·         10분안에 전체 시스템을 빌드하고 테스트할 있는 지속적인 통한 환경 구축합니다.(Continuous Integration)

·         코딩을 하기 전에 자동화된 테스트 케이스 작성합니다. (Test First programming)

·         시스템 설계 매일 조금씩 투자를 합니다. (Incremental Design)

 



반응형

'Security > SecureCod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패스워드 강도 체크 사이트  (0) 2021.11.30
익스트림 프로그래밍(XP; eXtreme Progrming)  (0) 2020.11.27
STB; Software Testing Books  (0) 2020.10.23
테스트 전략 절차  (0) 2020.08.26
경로 커버리지(Path Coverage)  (0) 2020.0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