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Quality Assurance), 품질 관리 담당자 (QAO; Quality Assurance Officer)

CODEDRAGON Security/SecureCoding

반응형


 

 

QA(Quality Assurance)

·         품질 보증

·         IT 업계에서는 프로그램이 일정 수준의 품질을 가질  있도록 제품 출시 이전에 각종 테스트 검수 작업을 하는 업무를 말합니다.

·         QA 검수하는 프로그램의 품질 요소는 다양한데, 버그를 찾아내는 것부터 시작해, 위험요인이 만한 문제점들을 찾아내기도 하며, 수정된 사항이 제대로 적용되었는지의 여부도 QA 검수하게 됩니다.

·         만약 사내에 QA팀이 존재한다면 프로그램으로 인해 발생할 문제 위험성을 사전에 최소화할 있습니다.

·         하지만 QA팀이 따로 없거나 QA 프로세스를 거치지 않는다면 어떠한 프로그램이라도 출시 초기에 치명적인 버그가 있어 문제가 발생할 있습니다.

·         QA 업무는 프로그램 개발에 있어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https://namu.wiki/w/QA

http://bit.ly/2UOHX0c

https://en.wikipedia.org/wiki/Quality_assurance

 

 

 

 

 

품질 관리 담당자 (QAO; Quality Assurance Officer)

·         품질 관리 담당자는 소프트웨어 개발을 하기 위한 단계 단계마다 품질을 보장하기 위한 활동들을 주도합니다.

·         주요 일정(마일스톤) 따라 예상되는 산출물들을 챙기고 직접 작성하기도 합니다. 여기서 산출물은 요구사항 명세서, 화면 설계서, 테스트 시나리오등과 같은 문서들을 의미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