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프로그램 전체 도식도
CODEDRAGON ㆍDevelopment/Java
반응형
서버 프로그램 전체 도식도
· 서버에서 클라이언트의 요청을 받아 들일려면 먼저 ServerSocket클래스를 생성하고 accept()메소드를 이용하여 클라이언트의 요청을 받아들일 준비를 합니다.
· 그리고, 서버의 Socket클래스를 통해 서버와 클라이언트간의 소켓 연결고리를 만들어 서로 통신할 수 있는 통로를 확보하고 클라이언트의 메시지를 BufferedReader클래스를 통해 받아들이고 이 받아들인 메시지를 PrintWriter클래스를 통해 서버 측 화면에 출력하고 다시 클라이언트로 이 메시지를 보내게됩니다.
'Development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Duke, the Java Mascot (0) | 2019.07.12 |
---|---|
멀티 캐스팅(Multicasting), ArrayList를 이용한 멀티캐스트 도식도, 멀티캐스트 프로그램에 필요한 클래스 (0) | 2019.06.25 |
Socket 클래스의 주요 메서드, 종료된 소켓과 연결된 소켓 - isClosed(), isConnected(), toString() (0) | 2019.06.21 |
OpenJDK - 시스템 환경 변수 설정하기 (0) | 2019.06.20 |
자바에서 스레드(Thread)를 사용하는 이유 (0) | 2019.06.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