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yesian networks, 베이즈 네트워크

CODEDRAGON Development/Big Data, R, ...

반응형

 

 

Bayesian networks

·         베이즈 네트워크

·         주디아 (Judea Pearl) 서로 직접적으로 연관된 네트워크에서 정보를 업데이트하기 위해 베이즈 이론에 의존하는 네트워크의 측면을 강조하고자 처음 만들었습니.

·         Bayesian networks 불확실성이 작용하는 곳이면 어디에서나 있습니다. 불확실성은 많은 곳에 있으며, 불확실성이 있는 곳에는 확률도 같이 존재합니다.

 

·         변수나 모수 집합을 바탕으로 확률에 근거하여 결과를 예측할 있습니다. 변수들은 어떤 변수의 결과값이 다른 변수의 결과 확률에 영향을 미치도록 연결되어 있습니다.

·         베이지안 네트워크는 그래프 이론과 확률 이론을 결합한 것으로 복잡성과 불확실성을 편리하게 다룰 있습니다.

 

·         확률적 방향성 비순환 그래픽 모델(probabilistic directed acyclic graphical model), 베이즈 네트워크(Bayes Network), 빌리프 네트워크(Belief Network), 베이지안 모델(Bayesian Model) 있습니다.

 

 

http://bit.ly/34k5US6

https://en.wikipedia.org/wiki/Bayesian_network

 


반응형

'Development > Big Data, R,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반 분류기 vs 컨볼루션 신경망  (0) 2019.11.10
Jitter(지터)  (0) 2019.11.09
열 벡터(column vector)  (0) 2019.11.07
대각 & 비대각  (0) 2019.11.06
선형대수학의 데이터의 유형  (0) 2019.11.05